❓ 제목
각에서 0도 초과 90도 미만은 예각, 90도는 직각, 90도 초과 180도 미만은 둔각 180도는 평각으로 분류합니다. 각 angle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예각일 때 1, 직각일 때 2, 둔각일 때 3, 평각일 때 4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💡 풀이
class Solution {
fun solution(angle: Int): Int {
return when (angle) {
in 1..89-> 1 //예각
90 -> 2 //직각
in 91..179 -> 3 //둔각
180 -> 4 //평각
else -> 0
}
}
}
- 예각, 직각, 둔각, 평각 총 4개의 조건이 있으므로 if else 문을 쓰는 것보다 switch case문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판단했다.하지만 코틀린에서는 switch case문 대신 when 구문을 사용할 수 있다.
1. when 구문
fun example(value) {
return when (value) {
조건부 -> 실행코드
조건부 -> 실행코드
조건부 -> 실행코드
else -> 0
}
}
switch문처럼 별도의 case: 를 표시하지 않고 줄바꿈과 조건부 -> 표기로 작성할 수 있다. else 부분데 default값을 적어주는 용도로 쓰는 것 같다.
fun example(value) {
return when (value) {
in 0..10 -> 실행코드
in 11..14 -> 실행코드
else -> 0
}
}
숫자의 범위를 표현하고 싶을 땐 for in 반복문처럼 사용하면 된다.
fun example(value) {
return when (value) {
is String -> 실행코드
value == 0 -> 실행코드
else -> 0
}
}
is 표현을 통해 타입 체크를 하거나 조건부 부분에 true/false값을 반환하도록 하여 다양한 형태로 구사할 수 있다.
❗출처
참고 사이트 : https://velog.io/@kmw10693/Kotlin에서-조건문을-다루는-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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